주요메뉴

한방바이오산업과 융 복합 가능한 산업군

전 주기적 가치사슬망 공유

참여마당 발전기금

발전기금

지속가능형 한방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해 연구합니다.
경북대학교 발전기금

경북대학교를 아끼고 사랑하는 분들이 내어주시는 모든 유형의 재화를 발전기금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대학발전기금은 대학의 경영 유지에 필요한 재원조성을 위하여 대학의 구성원이나 외부의 기부에 의하여 출연받은 현금 등 동산, 부동산, 유가증권, 도서, 골동품, 고서화 등의 문화재, 실험실습 기자재 등 교육용 물품을 포함해 자산가치가 있는 유형의 자신을 말합니다.

발전기금 용도

- 장학사업 : 경북대학교는 의욕과 능력을 갖춘 우수한 학생들에게 지속적인 학업의 기회를 제공하여 사회적 형평성 제고와 국가적 인재양성의 역할을 다하고자 합니다. 발전기금은 학생들에게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여 국가 장래에 기여할 동량을 키워나갈 것입니다.

- 학술연구활동 : 경북대학교는 선진 학문의 도입과 개발이 없는 교육으로는 국가와 사회의 발전에 기대할 수 없으므로 학술 연구기능의 강화를 통한 교육수준 향상을 지속적으로 추구하고자 합니다. 발전기금은 우수한 연구인력의 확보와 연구활동 지원을 통하여 국가발전에 필요한 기술과 학문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 도서관 장서 및 기자재확충 : 경북대학교 도서관의 주된 기능은 다양한 학술성과를 축적하여 교수와 학생들의 연구활동을 지원하는데 있습니다. 특히 최신의 학술성과를 신속하고 광범위하게 도입하는 것은 학술 및 연구활동의 질과 양을 결정하는 도서관 고유의 역할입니다. 발전기금은 경북대학교 도서관이 세계수준의 학술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대학의 심장부 역할을 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 시설확충 : 경북대학교는 시설확충, 연구기자재 마련에 많은 재원을 투자하여 왔습니다. 그러나 학문의 급속적인 발전은 보다 다양하고 값진 연구기자재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발전기금은 최신 기자재의 도입, 기존 기자재의 유지 및 보수 등에 사용될 것입니다. 이는 경북대학교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연구활동이 보다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 기타 기부자가 지정하는 기금 : 발전기금은 기부자가 특별히 지정하는 사업을 지원함으로써 경북대학교의 발전에 한발 앞서나가는 계기가 됩니다.

참여방법

금액보다는 학교를 생각하고 사랑하는 관심이 세계속의 경북대학교로 발전하는데 귀중한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발전기금은 동문, 학부모, 교직원, 재학생, 독지가, 기업체, 기관, 단체 등 누구나 참여가 가능합니다. 약정서를 다운로드 후 작성하시고 팩스, 문자,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보내어 약정할 수 있습니다.

  • 팩스 : (053) 950 - 6099
  • 문자 : 1800 - 3476 (약정서 작성 - 작성한 약정서 사진 촬영 - 약정서 사진 첨부 후 문자 전송)
  • 메일 : knufd@knu.ac.kr
  • 우편 : 대구광역시 북구 대학로 80 경북대학교 글로벌플라자 606호 재단법인 경북대학교 발전기금
약정서 다운로드_hwp

카피라이트